본문 바로가기
아래아한글 자동화/python+hwp 중급

[QnA] 문서 내의 특정 그림을 삭제하는 방법(누름틀)

by 일코 2022. 8. 31.
안녕하세요 화사원코딩님..! 파이썬 한/글에 대해서는 거의 국내.. 유일하신 듯 합니다. 덕분에 많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방명록 남긴건 다름이 아니라 한/글 파일 중에서도 그림을 특정해서 지우고 싶은데 그 방법을 모르겠어서 입니다. ㅠ
HeadCtrl 사용해서 while문 돌려서 순차적으로 찾는 건 되는데, 파일이 300페이지 이상에, 그림도 너무 많아서 while문 사용해서 특정하는 건 너무 비효율 + 어려울 것 같구, 저는 그림을 "특정"하고 싶거든요..? 누름틀을 사용해서 누름틀 아이디를 먼저 부여한 다음에 거기다가 그림을 얹어놓고 그 부분에 있는 그림만 삭제하고 새로운 그림을 넣고 싶습니다. 그래서 MoveToFiled하고 FindCtrl하고 DeleteCtrl(Delete도 해보고 hwp.run("Delete")도 해봄)했는데 결과는 그림객체가 선택만 되어있고 삭제는 안되더라고요.. 그림만 또는 ctrl 객체만 특정해서 표적으로 삭제하거나 수정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6시간 동안 삽질하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이렇게 방명록에 직접 남기게 되었네요. (웃픔)

 

질문자 분이 정확하게 방법을 제시하셨는데, 아마 hwp.run에서 오타가 난 것 같습니다.

hwp.run이 아니라 hwp.Run으로만 코드를 바꾸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나 싶어 동영상으로 남겨보았습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