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휘체계와 의사결정의 속도

by 회사원코딩 2020. 4. 22.
반응형

약 10년쯤 전에 충격적인 글을 읽은 적이 있다.

한국군과 미국군의 상반된 지침에 관련된 글이었다.

해당 글의 저자는 당시 현역 병장이었으며,

2010년 1월, 폭설이 쏟아진 날 저녁의 이야기였다.

지휘체계와 책임, 그리고 의사결정의 속도에 대해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한 글이었는데

오래 전 포스팅들을 읽다가 정말 우연히 발견해서

여기에도 옮겨적어놓으려다가... 방금 구글링으로 원글을 발견한 것 같다ㅎㅎ

https://www.facebook.com/justinkyoon/posts/388867007862256

 

보안 확인 필요

메뉴를 열려면 alt + / 키 조합을 누르세요

www.facebook.com

 

반응형

댓글2

  • 김귤 2021.01.27 14:00

    올려주신 튜토리얼들 재밌게 읽다가 블로그를 정주행 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컨퍼런스 발표하신 것도 재밌게 봤네요.

    그러다 올려주신 이 글을 흥미롭게 읽었는데 해당 페이스북 댓글에 반박글(?) 링크가 있더라고요. 근데 그 반박글이 문제가 아니라 그 반박글 댓글에 그 부대 관련해서 근무했던 직업군인 분이 댓글을 달았고 페이스북 글 내용이 의심스러워 전화해서 당시 근무를 했던 중령님과 통화를 했더니 말도 안되는 얘기라는 답을 했다네요?

    정말 세상 믿을 게 없네요.ㄷㄷ
    답글

  • 회사원코딩 2021.01.27 14:30 신고

    헐ㅠㅠㅜ 세상에 믿을 것 하나 없다더니... 그런 후속 스토리가 있었군요ㅠㅠ 작지만 제 모토 중 하나로 삼고 있었는데ㅜ 속상합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