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래아한글 자동화/python+hwp 중급

[python+hwp] 불규칙한 데이터의 삽입 feat. [문서끼워넣기, 데이터프레임]

by 일코 2023. 2. 9.
안녕하세요! 일코 선생님!
R 을 활용해 통계분석을 하고있다가 파이썬 공부를 막 시작한 직장인 입니다.

분석 결과물은 다 내놓았는데,
결과물을 일일히 수작업으로 한/글로 옮기기엔 너무 방대하고,
기계적이라 열심히 구글링을 하던 도중 선생님의 블로그를 알게 되었습니다.

내용을 보자마자 바로 이거다! 하고 인프런 강의까지 신청했습니다!

강의를 보며 직접 코드를 짜 자동화를 도전해보려고 했는데,
강의 내용 여러개를 복합적으로 활용해야하는 것 같아서,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 막막하기도 하고(통계분석 위주로 작업하다 보니 반복문 짜는것은 힘든 수준입니다.),
수강생들에 한해 자동화 코드 제작에 도움을 주신다고 하여 문의 드립니다.

자동화 하고 싶은 내용을 대략적으로 설명드리면,

첫번째 페이지에는 결과물 엑셀파일의 "지역1" "학교1"에 속하는 장소들에 대한 값들을 표로 만들어 입력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페이지에는 "지역1" "학교1"에 속하는 장소1폴더에 있는 "항목1~6_24시간"이라는 꼬리가 붙은 이미지 6개를 항목별로 표에 삽입하는 것입니다.(다행히 항목은 모든 장소가 동일합니다.)
그리고 세번째 페이지에는 "지역1" "학교1"에 속하는 장소1폴더에 있는 "항목1~6_지정시간"이라는 꼬리가 붙은 이미지 6개를 항목별로 표에 삽입하는 것입니다.

다만 지역도 여러개이고, 지역별로 학교 갯수도 다르고,
학교별로 속하는 장소들의 갯수가 달라서
어떤 학교들은 장소1~장소5 까지 있는 경우도 있고, 어떤 학교는 장소1만 있고 한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도 자동화가 가능할런지요?
표는 최소 80여개에 이미지파일도 대략 3천개가 넘어 문의드립니다.

 

 

 

 

 

움짤로 빠르게 배우는 파이썬-아래아한글 자동화 레시피 - 인프런 | 강의

파이썬으로 아래아한글을 다루는 짧은 예제코드들을 소개하고, 중간중간의 결과를 GIF로 보여드립니다. 동영상 강의가 아니지만 오히려 빠르게 배울 수 있고, 따라하기도 쉽습니다., - 강의 소개

www.inflear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