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독자 수를 신경 안 쓰려고 했는데...

by 회사원코딩 2020. 3. 27.
반응형

오늘 유튜브채널 구독자 900명 달성했습니다. 스무개 남짓, 다소 적은 영상을 올린 것 치고는 많은 편이라고 생각했어요..
근데 오늘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구독자 수나 증가추세가 제 영상에 대한 일종의 "성적"일 수도 있겠다고.
처음 기획한 아래아한글 자동화 10부작은 조촐하게나마 완성했으니깐, 잠시 쉬면서 다양한 업무자동화 튜토리얼 기획도 하면서, 영상도 틈틈이 배우고.. 해보려고 합니다.

우연히라도 제 채널이나 이 블로그를 발견하신 분들은 댓글로 어떤 자동화 콘텐츠를 만들면 좋을지 남겨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https://youtu.be/WjRf0rgANrc

 

 


회사원코딩이 추천하는 오늘자 파이썬 입문교재 3종

 

1. 모두의 파이썬 X 알고리즘(합본호):누구나 쉽게 배우는 프로그래밍 기초

 

모두의 파이썬 X 알고리즘(합본호):누구나 쉽게 배우는 프로그래밍 기초

COUPANG

www.coupang.com

파이썬으로 프로그래밍에 처음 입문하기엔 아주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음.
다른언어 사용자가 파이썬을 배우는 교재로는 비추천. 다소 가벼운 느낌.

 

2. 초보자를 위한 파이썬 200제

 

초보자를 위한 파이썬 200제

COUPANG

www.coupang.com

깔끔한 예제와 소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돋보이는 교재.
입문-초급-중급-고급 난이도로 단계별 도전이 가능한 꽤 괜찮은 입문서.

 

3. 혼자 공부하는 첫 프로그래밍 with 파이썬:1:1 과외하듯 배우는 왕초보 코딩 입문서

 

혼자 공부하는 첫 프로그래밍 with 파이썬:1:1 과외하듯 배우는 왕초보 코딩 입문서

COUPANG

www.coupang.com

초유의 베스트셀러 "혼공파"마저도 당신에게 어렵게 느껴진다면?
유튜브 무료강의, 온라인실습과 다양한 이미지를 통해
제목대로 "1:1과외하듯" 파이썬을 배워볼 수 있음.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