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들 내부망 그룹웨어 쓰시나요?

by 회사원코딩 2020.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안이 강화되면서 우리 회사도 내부망과, 자체 그룹웨어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내부망이 도입되는 시기 직전에 입사를 하게 되어 둘 다 맛본 마지막 기수로서..

업무적으로 불편해진 부분도 있지만, 보안을 위해서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처럼 이것저것 다운받고 설치해보고 하는 사람들이 회사 보안의 최대취약점이라고 생각하는데

개인적인 생각은, 내부망 덕분에 공공기관이나 대기업들이

그나마 허접한 수많은 입문해커들의 공격을 차단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내부망을 쓰면서 코딩에 불편한 점을 몇 가지 꼽자면..

1. 파이썬 외부 모듈을 설치할 때, 의존성도 따져야 하고, 버전별로 적정한 설치파일을 찾아서 다운받아야 하고,

    pip install --no-index --find-links=. xxx 하는 기다란 명령어를 입력해서 설치해야 하는 점

2. 버전관리가 잘 안 되니까.. 결국 외부에서 작업하고 내부망으로 전송을 하게 되는데..

    이게 유기적으로 변경내용을 통합할 수가 없어서

    현재는 내부망 코드와, 공부중인 코드가 따로 돌아간다는 점..

3. 파이참 추가모듈 설치할 때 너무 귀찮아서 안하게 되고...

4.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나서 내부망에서 열심히 작업해놨는데 이걸 공유하자니

    이걸 다시 수작업으로 외부로 옮겨야 하고... 이런 것들?

 

2020년에는 생각 안하고 의식의 흐름대로 더럽게 쓰자는 다짐으로 블로그를 다시 시작했는데..

정말 생각대로 이루어지는 것 같군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회사원코딩이 추천하는 오늘자 파이썬 입문교재 3종

 

1. 모두의 파이썬 X 알고리즘(합본호):누구나 쉽게 배우는 프로그래밍 기초

 

모두의 파이썬 X 알고리즘(합본호):누구나 쉽게 배우는 프로그래밍 기초

COUPANG

www.coupang.com

파이썬으로 프로그래밍에 처음 입문하기엔 아주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음.
다른언어 사용자가 파이썬을 배우는 교재로는 비추천. 다소 가벼운 느낌.

 

2. 초보자를 위한 파이썬 200제

 

초보자를 위한 파이썬 200제

COUPANG

www.coupang.com

깔끔한 예제와 소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돋보이는 교재.
입문-초급-중급-고급 난이도로 단계별 도전이 가능한 꽤 괜찮은 입문서.

 

3. 혼자 공부하는 첫 프로그래밍 with 파이썬:1:1 과외하듯 배우는 왕초보 코딩 입문서

 

혼자 공부하는 첫 프로그래밍 with 파이썬:1:1 과외하듯 배우는 왕초보 코딩 입문서

COUPANG

www.coupang.com

초유의 베스트셀러 "혼공파"마저도 당신에게 어렵게 느껴진다면?
유튜브 무료강의, 온라인실습과 다양한 이미지를 통해
제목대로 "1:1과외하듯" 파이썬을 배워볼 수 있음.

반응형

댓글0